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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스테이호텔 개인정보 처리 방침입니다.

군산스테이호텔(이하 "회사"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회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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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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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 수집범위
  • 가. 회사는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만 19세 이상 성인만 개인정보 수집 대상이 됩니다.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나. 고객의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 상태 및 성생활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가. 회사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에 거쳐 수집
  • 나.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콜센터 예약 필수 이름, 휴대전화, 신용카드번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고객 불만 등 민원처리, 예약 취소 및 No-show의 경우 위약금 결제 고객정보시스템 내 보관된 정보 : 투숙일로부터 1년
하드카피 : 통화일로부터 1개월
녹취파일 : 녹취일로부터 1년
선택 이름, 휴대전화, 신용카드번호
예약취소 필수 이름, 예약번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객정보시스템 내 보관된 정보 : 취소일로부터 7일
노쇼 정보 : 도착예정일로부터 7일
녹취파일 : 통화일로부터 1년
온라인 예약
(군산스테이호텔 멤버십 회원이 아닌 사람이 예약하는 경우)
필수 이름, 휴대전화,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 이메일, 생년월일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고객 불만 등 민원처리, 예약 취소 및 No-show의 경우 위약금 결제 Check-out 한 날로부터 1년
예약
(군산스테이호텔 멤버십 회원이 예약하는 경우)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군산스테이호텔 멤버십 회원 가입시 수집한 이름, 휴대전화, 생년월일 이메일 정보 이용)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고객 불만 등 민원처리, 예약 취소 및 No-show의 경우 위약금 결제 Check-out 한 날로부터 1년
예약취소 이메일, 예약확인번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취소일로부터 7일
온라인샵 현장픽업 이름, 휴대전화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취소일로부터 7일
온라인 군산스테이호텔멤버십 가입 필수 이름(국문 및 영문),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ID 및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DI), 멤버십 고객번호(오프라인으로 가입 후 온라인 인증을 한 회원의 경우) 본인 확인 및 개인식별, 19세미만 여부 확인, 포인트 적립 사용 및 할인 등 각종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 고지사항 전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분쟁 등 처리 - 탈퇴 시, 즉시삭제
- 투숙 등 최종 멤버십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5년
선택 이메일, 생년월일, 거주도시 각종 프로모션 등 고객맞춤 서비스 안내(휴대전화, 이메일, 생년월일, 거주도시를 이용), 고객군 통계작성(생년월일과 거주도시를 이용)
오프라인 군산스테이호텔멤버십 가입 필수 이름(국문 및 영문),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본인 확인 및 개인식별, 19세미만 여부 확인, 포인트 적립 사용 및 할인 등 각종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 고지사항 전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분쟁 등 처리 - 탈퇴 시, 즉시삭제(단, 서면가입신청서는 가입신청서 제출 일로부터 1년 후 파기)
- 투숙 등 최종 멤버십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5년
선택 이메일, 생년월일, 거주도시 각종 프로모션 등 고객맞춤 서비스 안내(휴대전화, 이메일, 생년월일, 거주도시를 이용), 고객군 통계작성(생년월일과 거주도시를 이용)
온라인 고객문의_일반문의 필수 이름(가명사용가능), 휴대전화, 이메일 문의 답변 문의사항 등록일로부터 1년
온라인 고객문의_위탁운영 필수 담당자명, 휴대전화, 이메일 문의 답변 문의사항 등록일로부터 1년
고객문의_일반제보
(익명제보의 경우, 수집하는 개인정보 없음)
이름(가명사용가능), 휴대전화, 이메일 문의 답변 문의사항 등록일로부터 1년
고객문의_연회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예식예정일자 및 참석예정인원 문의 답변 문의사항 등록일로부터 1년
온라인 뉴스레터 구독신청 필수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 구독신청일로부터 1년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사항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 법적,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따라 제공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Hahn & Co. CSG(감사실)
  •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보 내용의 조사, 고객 제안 및 제보 등 민원 처리, 법적 분쟁 등의 처리
  •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법령상 보존 이유가 없는 한 제안, 제보사항 등록일로부터 1년

5.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고객의 사전동의에 의한 수집정보는 동의한 기간에 따름)
  • 가.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 부터 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 나. 보유기간: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2)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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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 보존 기간 : 5년
  •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 보존 기간 : 5년
  •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 보존 기간 : 3년
  •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1.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 보존 기간 : 6개월
  • 바.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3) 개인정보유효기간제 실시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 에 따라 1년이상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는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개인정보 보유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4) 파기방법
    •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파기 인증업체를 통하여 소각처리

6.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처리,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위탁자와 수탁자간의 관계 및 책임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화, E-mail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기밀유지 등을 명확히 규정합니다.
  • 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처리위탁(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폐기 등)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4)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서 수집, 분석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가.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2. 나. 위탁계약 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규정하고 계약내용을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3. 다. 현재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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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1)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또는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회원은 호텔 방문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E-mail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 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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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고객 의견수렴∙불만처리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고객께서 의견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백상석 대표
    2. 이메일 주소: ss.baek@lahanhotels.com

    3.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정화수 통합기획운영팀 과장
    4. 이메일 주소: hwasu@lahanhotels.com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대책들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나. 응용 프로그램의 공격을 통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장치(웹 보안 및 VPN 등)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 다. 회사는 백신 및 패치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즉시 패치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라. 해킹 등 외부로부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방화벽, IPS 및 서버보안 등)등의 보안 장치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가.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2. - 이용자를 직접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3.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라.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은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사.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 그리고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아.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웹사이트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웹사이트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 - 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 1301 (https://cybercid.spo.go.kr/guestbook)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 182 (ecrm.police.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을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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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23년 8월 18일